이용약관 유료이용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유료서비스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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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 적)

  • 본 약관은 ㈜에이제이케이(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증권정보서비스 스탁포인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www.stockpoint.co.kr 포함한 증권서비스를 말하며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이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유료서비스” 및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수단(사이버 머니)인 “포인트”의 전반적인 미용에 관한 제반상황과 회원이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회원가입 시 동의한 서비스 이용약관에 우선하며, 서비스 이용약관과 본 서비스 상품약관의 내용이 상충될 경우 본 서비스 상품약관이 우선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 1.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가입'이라 함은 이용약관, 서비스 상품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의미하며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의 회원과 모바일 회원의 두가지 가입 유형의 회원 형태로 제공된다. 회원가입 후 고객은 무료회원 상태로 변경됩니다.
    • (2) '회원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회원가입 시에 이용약관을 통해 성립된 권리와 의무 등의 계약관계를 자발적으로 소멸, 종료 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 (3)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일정 포인트를 구독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유료서비스의 세부내용은 각각의 서비스 또는 상품 안내 페이지에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4) '유료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증권 서비스를 구독 후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 (5) '무료회원'이라 함은 유료회원이 아닌 회원으로 회원가입 이후에 기본적으로 모든 회원에게 부여되는 자격을 가진 회원을 의미합니다.
    • (6)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다양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현금처럼 지불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로 인터넷상의 현금등가의 결제수단을 의미하며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7) '충전'이라 함은 스탁포인트 포인트를 일정량 확보하기 위해 회사가 정한 특정 결제수단 중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여 현금을 회사에 지불하고 포인트를 획득하는 행위를 의미하며 현금 1원당 스탁포인트 포인트포인트 1원의 비율로 충전됩니다.
    • (8) '결제'라 함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각종 결제수단을 통하여 일정 금액을 회사에 지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9) '환불'이라 함은 회원이 포인트를 결제한 이후에 일정한 절차에 따라 포인트를 결제하고 남아있는 포인트를 돌려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 (10)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의미합니다.
    • (11) '구독'라 함은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에서는 회원이 포인트를 지불하여 유료 서비스 또는 상품의 대가로 포인트를 지불하는 행위를 지칭합니다.
    • (12) ‘차감’ 이라 함은 회원이 콘텐츠 구독 시 일정 포인트가 사용되는 것을 말합니다.
    • (13) ‘소진’ 이라 함은 회원이 콘텐츠 구독 시 사용된 포인트가 소멸되는 것을 말합니다.
    • (14) ‘환원’ 이라 함은 회원이 콘텐츠 구독 시 사용된 포인트를 다시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
    • (15) 회사는 주식종목 추천 서비스(이하 “추천종목”이라 합니다.)를 제공하며, 추천 시 사용되는 용어 및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 종목명: 한국거래소(코스피, 코스닥)에 등록된 종목을 말합니다. 선물,옵션, 파생상품 등은 제외됩니다.
    • - 기준가: 멘토가 추천하는 종목의 추천 당시의 금액을 말합니다.
    • - 매수가: 멘토가 제안하는 추천 종목 매수 금액을 말합니다.
    • - 목표가(수익률): 멘토가 추천하는 종목의 목표금액(또는 수익률)을 말합니다.
    • - 손절가: 멘토가 추천한 종목의 손절 금액을 말합니다.
    • - 보유기간: 추천 종목이 목표가를 달성하기 위해 보유 해야 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 - 구매 유효기간: 해당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추천 후 최대 9일이내 정보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16) ‘성공’ 이라 함은 멘토가 추천한 “추천종목” 콘텐츠가 멘토가 설정한 목표가를 달성하는 것을 말합니다.
    • (17) ‘실패’ 라 함은 멘토가 추천한 “추천종목” 콘텐츠가 목표기간 내 손절가 이하로 내려갔을 때를 말합니다.
    • (18) ‘수익’ 이라 함은 멘토가 추천한 “추천종목” 콘텐츠가 목표기간 종료 시 기준가보다는 수익이지만 목표가에 달성하지 못한 것을 말합니다.
    • (19) ‘손실’ 이라 함은 멘토가 추천한 “추천종목” 콘텐츠가 목표기간 종료 시 기준가보다는 손실 이지만 손절가 이하로 내려가지 않은 것을 말합니다.
  • 2.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의 내용은 회원이 포인트 충전 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본 약관을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할 사유가 발생될 경우 서비스 화면에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에 즉시 공지하거나 e-mail(전자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시점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 의사표시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할 경우에는 30일간 고지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적용)

  • 1. 본 약관의 적용기간은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탈퇴 하는 날까지로 합니다.
  •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회원이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e-mail(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스탁포인트 홈페이지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 2 장 스탁포인트 포인트의 이용

제 6 조 (포인트 이용계약의 성립, 포인트의 유효기간, 양도)

  •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를 하고 포인트를 충전함으로써 스탁포인트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2. 회원은 포인트 구매 시 결정한 결제수단을 통해 충전요금을 회사에 지불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의 포인트에 대한 금융이자 지급의무가 없습니다.
  • 4. 포인트의 1원은 현금 1원과 같은 비율로 사용되며, 포인트는 제10조 제2항 각 호의 유료서비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5. 회원은 포인트를 타인(아이디 기준)에게 양도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 6.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는 마지막 충전 또는 사용일을 기준으로 5년간 보유, 사용할 수 있고 별도의 충전 또는 사용하지 않는다면 유효기간 이후 보유 캐시는 소멸됩니다.

제 7조 (보너스 포인트 유효기간, 양도 및 소멸)

  •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받은 무료포인트를 보너스포인트라 합니다.
  • 2. 회원은 보너스포인트를 사용하여 현금과 동일금액의 비율로 제10조 제2항 각 호의 유료서비스를 위한 지불수단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 3. 회원은 보너스포인트를 환불 받거나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양도 받을 수 없습니다.
  • 4. 보너스 포인트 이용내역에 대하여 최종 변동이력이 발생한 일로부터 3개월 간 추가 변동이력이 없을 경우 모든 보너스 포인트를 소멸 처리 한다.
    • - 포인트 충전 : 사용자가 결제 수단으로 충전 포인트를 충전한 경우
    • - 포인트 적립 : 이벤트 등의 사유로 보너스 포인트가 적립된 경우
    • - 포인트 사용 : 사용자가 유료 콘첸츠 구독을 위해 충전 포인트 혹은 보너스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
    • - 포인트 후원 : 사용자가 멘토에게 충전 포인트를 후원한 경우
    • - 포인트 환불 : 사용자가 충전 포인트를 환불 받은 경우
    • - 포인트 환원 : 구독 추천종목의 실패 또는 무료 주식리딩으로 인한 충전 포인트 혹은 보너스 포인트가 반환된 경우

제 8 조 (포인트의 이용)

  • 1. 포인트(포인트와 보너스포인트를 말함)는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내의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가 공급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구입할 때의 지불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습니다.
  • 2. 다음 각호에 해당되는 유료서비스를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 추천종목 : 콘텐츠 구독시점에 구독 포인트의 최대 50% 까지만 보너스 포인트로 차감되며 나머지 구독 포인트는 충전 포인트로 차감됩니다. : 콘텐츠 종료(성공, 실패, 수익, 손실) 시 추천종목의 상태가 “성공” 일 경우 구독 시 차감된 포인트(충전 포인트, 보너스 포인트)는 소진되며, “실패” 및 “수익”, “손실” 일 경우 구독 시 차감된 포인트(충전 포인트, 보너스 포인트)는 다시 환원처리 됩니다.
    • (2) 메매기법, 기법강의VOD, 기법강의 LIVE : 콘텐츠 구독과 동시에 구독 포인트의 최대 50% 까지만 보너스 포인트로 차감 및 소진되며 나머지 구독 포인트는 충전 포인트로 차감 및 소진됩니다.
    • (3) 주식리딩 : 콘텐츠 구독과 동시에 사용된 포인트는 차감 및 소진됩니다. 단, 주식리딩 서비스는 충전 포인트로만 가능하며, 보너스 포인트로 사용을 할 수는 없습니다.
    • (4) 스포밸류 : 콘텐츠 구독과 동시에 구독 포인트의 최대 50% 까지만 보너스 포인트로 차감 및 소진되며 나머지 구독 포인트는 충전 포인트로 차감 및 소진됩니다.
    • (5) 멘토 후원하기 : 멘토에게 후원하는 동시에 사용된 포인트는 차감 및 소진됩니다. 단, 멘토 후원하기는 충전 포인트로만 가능하며, 보너스 포인트로 사용을 할 수는 없습니다.

제 9 조 (포인트 이용의 제한)

  • 1.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기간을 두어 회원의 포인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의 이용자 ID 또는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한 경우
    • (2)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등 금융거래 관련 법령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 (3)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행위를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한 경우
    • (4)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유선전화, 핸드폰, 초고속통신망 등)을 도용하였거나 부정한 행위로 사용한 경우
    • (5) 타인의 포인트를 무단으로 사용한 경우
    • (6) 특정 개인 및 법인의 범죄 행위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경우
    • (7) 포인트를 불법적인 현금변통의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8) 기타 관계법령의 위반시
  • 2. 제1항 이외에 포인트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포인트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포인트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포인트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포인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유료서비스 이용

제 10 조 (유료서비스와 유료회원)

  • 1.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동의함을 선택)와 함께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를 구독하고 이용 시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2. 회사가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고,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 (1) 추천종목
    • (2) 매매기법
    • (3) 기법강의 VOD
    • (4) 기법강의 LIVE
    • (5) 주식리딩
    • (6) 스포밸류
    • (7) 각 유료서비스에 대한 상세사항은 서비스별 안내 페이지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 3. 회사가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는 다음의 각 호와 같고, 시스템 체계의 변경(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제 11 조 (유료서비스 이용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이용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타인 명의로 이용하고자 하는(명의도용 포함) 경우
    • (2) 허위서류를 첨부한 경우
    • (3)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정지시킬 수 있고, 동일한 행위가 반복시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제공 제한 전에 최소한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또한 동 위반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당해 회원에게 있습니다.
    • (1) 타인의 이용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2) 회사 또는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 (3) 범죄적 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 (4) 불법선거운동 또는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경우
    •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6) 본 약관에 위반하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 (7)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2. 제1항 이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진실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시스템 기타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또는 회사의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상의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통지 후, 그러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4. 회사는 계약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대한민국 이외의 타 국가에서 서비스 접속 또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스탁포인트 유료서비스 정의)

  • 스탁포인트(stockpoint.co.kr)에서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상품은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 1. 추천종목 : 스탁포인트 멘토가 제공하는 매수, 매도, 손절, 증권 정보 등을 대응법과 함께 제시하는 증권 정보로서 포인트를 활용하여 구독 시 횟수의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이다. 제시한 목표가에 도달 실패 시에는 구독한 포인트 반환을 기본으로 한다.
  • 2. 매매기법 : 스탁포인트 멘토의 노하우, 매매기법 등을 일정 포인트 구독을 통해서 구독이 가능하며 구독 시 정해진 포인트가 소진되는 콘텐츠다. 멘토의 고유 지적 재산권에 해당되는 콘텐츠로 구독 이후 구독 당시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또는 환불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한다.
  • 3. 기법강의(VOD) : 스탁포인트의 멘토의 증권 정보 또는 매매 노하우 등에 대한 동영상(VOD) 강의 를 일정 포인트 구독을 통해 30일 동안 시청이 가능하며, 구독 시 정해진 포인트가 소진되는 영상 콘텐츠다. 멘토 고유의 지적 재산권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구독 이후 구독 당시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또는 환불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한다.
  • 4. 기법강의(LIVE) : 스탁포인트의 멘토가 증권 정보 또는 노하우를 제공하는 콘텐츠로서 정해진 시간과 일정에 맞춰서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며 미리 상품을 구독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영상 콘텐츠다. 멘토 고유의 지적 재산권에 해당하는 콘텐츠로 방송 시작 이후로는 구독 당시 사용된 포인트는 반환 또는 환불되지 않음을 기본으로 한다.
  • 5. 주식리딩 : 스탁포인트의 멘토가 증권정보 및 종목추천, 매매 타이밍 등을 주식거래시간 실시간 방송을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로서 구독 시, 정해진 충전 포인트가 소진되며 구독시점으로부터 30일동안 구독기간으로 한다. 구독기간 중 구독취소를 할 경우 정상가 기준 사용기간에 대한 일할계산(정상가 기준) 및 유료 콘텐츠 최소가치비용(10%)를 공제된 차액이 포인트로 환원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 6. 스포밸류 : 직접 기업을 방문하여 면밀하게 기업분석을 하고 현재 주식시장에서 저평가 되어 있는 업종과 종목을 소개하는 서비스 이다. 직장인을 위한 증권 서비스로서 저평가되어 있는 업종과 기업을 주기적으로 소개한다.
제4장 결제, 결제취소, 환불 등

제 14 조 (결제수단 등)

  • 1. 회원이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회원이 지정한 특정 결제 수단으로 충전하는 경우 개별 결제 수단을 제공하는 각 각의 서비스를 통해 충전할 수 있는 한도도 각 서비스 제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르게 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결제수단이 추가 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1) 신용카드 : (주)다날
    • (2) 휴대폰 : (주)다날
    • (3) 계좌이체 : (주)다날
    • (4) 가상계좌 : (주)다날
    • (5) 무통장입금 : 회원 본인
  • 2. 결제를 통하여 아래와 같은 행위를 하실 수 있습니다.
    • (1) 스탁포인트 포인트 충전
  • 3. 스탁포인트 포인트의 충전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가입회원에 한해 이용 가능합니다.
  • 4. 스탁포인트 포인트 충전은 아래의 가격 순으로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 : 30,000p / 50,000p / 100,000p / 300,000p / 500,000p / 1,000,000p / 2,000,000p
  • 5.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 (1)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서비스 이용을 위해 결제할 수 있는 한도는 신용카드 회사가 정한 신용카드 결제한도 기준에 따릅니다.
    •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회원의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 청구와 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6. 결제수단 중 휴대폰 결제를 선택한 회원의 경우
    • (1) 회원이 휴대폰 결제를 통해 결제를 하는 경우 한도는 이동통신회사가 정한 모바일(Mobile) 결제 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전자우편)이나 무선 문자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치 않을 경우 정보수신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이동통신사의 요금 청구/납부 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7. 결제 시 사용되는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 본인의 ID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부정사용으로 인한 노출 또는 도용 시 회원은 즉각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 이에 따른 결제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5 조 (포인트 환불 등)

  • 1. 스탁포인트 콘텐츠에 대해 사용이력이 없는 경우 구독(포인트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요청 건에 대하여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1) 추천종목: 구독 후 추천 종목명을 확인 할 수 있는 화면을 열어본 이력이 있는 경우
    • (2) 매매기법: 구독 후 콘텐츠를 다운로드 한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 (3) 기법강의(LIVE): 구독 후 콘텐츠의 실시간 방송이 시작되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 (4) 기법강의(VOD): 구독 후 콘텐츠의 시청 또는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한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 (5) 주식리딩: 구독 후 콘텐츠의 시청 또는 유료 콘텐츠의 조회 이력이 있거나 해당 콘텐츠와 연계된 콘텐츠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사용일수 및 유료콘텐츠 최소가치비용을 공제한 차액만 환불처리 됩니다.
    • (6) 스포벨류: 구독 후 콘텐츠를 다운로드 한 이력이 있는 경우
  • 2. 스탁포인트 콘텐츠에 대해 사용이력이 있는 경우에도 구독 콘텐츠가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이 환불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1) 구독 콘텐츠에 대한 이용이 불가한 경우 (단, 서비스 안내를 통해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도록 처리가 될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2) 구독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구독 포인트 보다 품질이 저하된다고 낮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구독 콘텐츠의 내용이 이미 존재하는 저작권 보호 콘텐츠의 내용을 무단 도용한 부분으로 확인되는 경우
  • 3. 스탁포인트 포인트 환불은 회원 탈퇴가 아닌 경우 스탁포인트 포인트의 재충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고객이 지정하는 방법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1) 포인트를 충전했으나,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여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회사에 있는 경우. 다만,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등은 제외됩니다.
    • (2) 해외이민, 사망,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이유 및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사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
    • (3)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을 하였으나 포인트가 충전되지 않고 결제내역 취소가 안되어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 (4)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가 남아 있는 상태에서 스탁포인트 회원탈퇴를 하는 경우
    • (5)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따로 정하는 경우
  • 4. 휴대폰을 이용하여 충전한 금액의 환불은 다음 각 호의 요청에 응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때는 지급이 보류될 수 있습니다.
    • (1) 해당 금액을 납부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영수증 사본(자동이체의 경우 해당 결제 항목이 기입된 통장 페이지의 사본으로 대치)
    • (2) 가입자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신분증 발급일자 및 신분증명이 가능한 서류사본
  • 5. 환불금액은 회원 본인의 계좌명으로만 지급 가능하고 요금납부자와 회원이 동일인이 아닌 경우 요금납부자의 명의계좌로 환불요청시 요금납부자와 회원은 모두 회사에서 요청하는 방식으로 환불금액 지급에 대한 동의절차를 거친 후에만 지급 가능합니다.
  • 6. 스탁포인트가 제공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포인트 충전한 포인트의 환불을 요청시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로 환불을 대신함을 원칙으로 하며, 매입 취소 후 환불 신청 잔여액에 대해서만 환불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합니다. 단, 매입 취소 후 잔여액이 제5항에서 규정한 수수료보다 미만인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7. 포인트 충전 후 사용이력이 있는 충전 포인트의 경우 결제승인(매입)취소가 가능하지 않으며, 환불 수수료 및 송금수수료를 공제 후 지급됩니다.
  • 8. 환불수수료는 회사가 제 3자에게 지급하는 충전/송금수수료 등을 합한 최소금액으로 환불 대상인 스탁포인트 충전 포인트 금액의 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을 말하며,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만큼 환불 처리합니다.
  • 9. 스탁포인트 환불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환불 신청 시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포인트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1) 보너스 포인트
    • (2) 무료지급 쿠폰
  • 10. 타인의 결제 정보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사용하고 남은 잔액에 대해서 환불 신청한 것으로 판단 되는 경우 회사는 환불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자신의 결제 정보임을 증명할 수 있는 확인절차가 완료된 후 지급한다.
  • 11. 회사는 관계법령 의거하여 범죄의 수단으로 판단 또는 사료되는 환불인 경우에는 환불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 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된 포인트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사는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등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3.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회사는 즉시 그 설비를 수리하거나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
  • 4. 회사는 본 약관 내용의 변경 등 회원과의 약관 관련 사항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7 조(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시 본 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포인트 및 유료서비스 운영 기타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타인의 명의,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은 회사가 사전에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를 영업활동 등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4. 회원은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5. 회원은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 6. ID 및 비밀번호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본인이 아닌 타인이 사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타인이 사용하여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7. 회원은 서비스 가입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유무선의 인터넷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정한 양식과 방법에 의하여 그 사실을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통지의무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8 조(유료서비스 중단)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포인트 및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그 중단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 (1) 회사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시설의 보수 또는 공사를 하기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새로운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의 시스템 교체 등을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3) 시스템 또는 기타 서비스 설비의 장애, 유무선 Network 장애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유료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부득이한 경우 예고 없이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사유 및 중지 기간 등을 회원에게 지체 없이 사후 공지합니다.
  • 3. 회사는 유료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6 장 기타

제 19 조(거래한도)

  • 회사는 스탁포인트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거래금액에 대하여 회사는 거래한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과오금)

  •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 2. 회사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포인트,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과실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4.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21 조(면책사항)

  •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한 경우 및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과실이 없는 경우
    • (2)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3)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한 경우
    • (4) 회사의 관리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 (5) 회원 또는 제3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 (6)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 2.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회사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 22 조(손해배상)

  •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포인트 재충전 등 그에 상응하는 적절한 수단을 통해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 2. 회원이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약관 외 사항)

  •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이용약관 및 기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릅니다.
  • 2.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따릅니다.
  • z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정책 또는 이용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4 조(관할법원)

  • 1. 포인트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 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유료서비스 약관 제정일: 2016년 09월 26일 (전문보기)
-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일: 2017년 02월 16일 (전문보기)
- 유료서비스 약관 개정일: 2017년 03월 16일